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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테리얼 (Ethereal: 미묘한)

- 무형 장비

마법 속성을 가진 것이라 하더라도 대부분의 갑옷이나 무기는 에테리얼이 될 수 있습니다. 활과 석궁은 에테리얼이 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아이템은 인벤토리에서 반투명하게 나타나며, 장착 시 이를 휘두르는 캐릭터에게 반투명하게 나타납니다. 그들의 미묘한 본성은 그들에게 향상된 기본 능력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내구도가 낮아 수리가 불가능합니다.

- 무기: 기본 피해량 +50%.
- 방어구: 기본 방어력 +50%

- 일부 에테리얼 아이템에 조드 룬(파괴 불가)을 배치하여 아이템이 파괴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에테리얼 아이템은 일반 아이템보다 더 느린 속도로 내구도를 잃습니다.
- 에테리얼 아이템의 내구도는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 (일반 내구도를 2로 나눈 값) + 1. 예: 에테리얼 자이언트 Conch   내구도는 (30/2)+1 = 15+1 = 16입니다(실패한 세트가 아닌 경우). 또는 실패한 고유.
- 에테리얼 아이템은 최대 내구도를 가지고 생성됩니다(최대 내구도는 감소하지만).
- 게임 내에서 관찰된 내구도(최대 내구도) 값은 다음 실험식과 일치하며,
 Ethereal non-magic, magic, rare, or unique item: 내구도 = [일반 내구도 / 2] + 1
 +내구도(내구성)가 마법 속성인 에테리얼 고유 아이템: 내구도 = [일반 내구도 / 2] + 1 + 내구도
 '최대 내구도 증가 X%'(X = dur%, 10~15)가 있는 에테리얼 슈페리어 아이템: 내구도 = [[일반 내구도 / 2] * (100 + dur%)/100] + 1

 

에테리얼 레어 또는 고유 아이템을 업그레이드하면(적절한 Horadric Cube 레시피를 사용하여) 최대 내구도가 기본 항목의 일반 최대 내구도와 동일하게 됩니다. 예: Ethereal Hone Sundan은 Yari로 최대 내구도가 15이지만 Ghost Spear로 최대 내구도가 28입니다(업그레이드됨). 가지고 있는 고유 아이템의 +내구성 마법 속성이 이어집니다. 예: Ethereal Duriel's Shell(+100 내구도)은 흉갑으로서 최대 내구도가 126이지만 Great Hauberk(업그레이드)로서 최대 내구도가 150입니다.

세트 실패(내구도 2배 마법) 및 고유 실패(내구도 3배 희귀) 아이템은 각각 일반 내구도가 2배, 3배이므로 다음과 같이 생성됩니다.

에테리얼 실패 세트: 일반 내구도 + 1
에테리얼 실패 고유: [일반 내구도 * 3/2] + 1

참고: '[]'는 내림을 나타냅니다(계산은 정수로 수행되며 어떤 단계에서도 분수가 없음).

부서진 에테리얼 아이템은 1골드에 판매됩니다.
무적 상태로 생성되는 아이템은 동시에 에테리얼이 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파괴할 수 없는 대부분의 엘리트 고유 아이템은 결코 천상의 것이 되지 않습니다.
에테리얼 아이템은 상인에게 판매된 후 상인의 거래 화면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에테리얼일 때 요구되는 방어구 강도는 10만큼, 무기 강도/손재주 요구 사항은 10만큼 낮아집니다.
에테리얼 아이템은 고용 시 내구도를 잃지 않습니다.
매직, 레어, 유니크 아이템은 에테리얼이 될 수 있지만 인바잉은 에테리얼이 아닌 아이템을 에테리얼로 만들지 않습니다.
에테리얼 아이템은 주입될 수 있으며, 주입 후에도 여전히 에테리얼입니다.

 

출처: http://classic.battle.net/diablo2exp/items/basics.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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