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아웃룩에서 메일 양식을 저장하여 필요할 때 쉽게 불러와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새 메일 양식 작성하기
    • 아웃룩에서 새 전자 메일을 작성합니다.
    • 메일 내용을 작성한 후, 텍스트 형식과 첨부 파일 등을 원하는 대로 구성합니다.
  2. 양식으로 저장하기
    • 작성이 완료되면, 상단 메뉴에서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 저장 대화 상자에서 파일 형식을 "Outlook 템플릿 (*.oft)"로 선택합니다.
    • 원하는 파일 이름을 입력하고 저장 위치를 선택한 뒤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 이제 이 메일 양식이 *.oft 파일로 저장됩니다.
  3. 저장된 양식 불러오기
    • 아웃룩에서 양식을 사용하려면, 탭에서 새 항목 > 기타 항목 > 양식 선택을 선택합니다.
    • 대화 상자에서 사용자 템플릿 파일 시스템을 클릭한 후, 저장한 *.oft 파일을 찾아서 선택합니다.
    • 선택한 양식이 새 메일로 열리며, 필요에 따라 내용을 수정하고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메일 형식을 쉽게 저장하고 재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웃룩에서 양식을 저장할 때 "Outlook 템플릿 (*.oft)" 옵션이 보이지 않는 경우, 몇 가지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1. Outlook 버전 확인
    일부 Outlook 버전에서는 템플릿 저장 방식이 다르거나 제한될 수 있습니다. 최신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2. 파일 저장 경로 재확인
    저장 대화 상자에서 파일 형식을 선택할 때, "모든 파일(.)"을 선택한 다음, 파일 이름 뒤에 직접 ".oft"를 입력해 강제로 템플릿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일 이름을 템플릿이름.oft로 지정합니다.
  3. 새 메시지를 템플릿으로 저장
    만약 "Outlook 템플릿 (*.oft)" 옵션이 없다면 다음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 홈 탭 > 새 항목 > 기타 항목 > 양식 선택으로 들어가서, 파일 위치를 "사용자 템플릿"이나 "조직 템플릿"으로 변경합니다.
    • 여기에서 기본 양식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템플릿 기능이 비활성화된 경우
    회사에서 관리하는 아웃룩 환경에서는 특정 기능이 비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IT 지원 부서에 문의하여 템플릿 저장 기능을 활성화해달라고 요청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위의 방법으로도 안 될 경우, 사용하시는 Outlook 버전 및 설정에 따라 기능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Outlook 도움말이나 마이크로소프트 지원 페이지에서 버전별로 안내된 템플릿 저장 방법을 확인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