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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발진 주장 사례들을 분석해보면 다음과 같은 특징들이 나타납니다:

1. 운전자 주장과 조사 결과의 불일치: 대부분의 경우 운전자는 급발진을 주장하지만, 조사 결과 운전자 과실로 밝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1][3].

2. 고령 운전자 관련성: 많은 급발진 주장 사례가 고령 운전자와 연관되어 있습니다[1][2].

3. 페달 혼동: 브레이크와 가속 페달을 혼동하여 발생한 사고로 밝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1].

4. 차량 결함 배제: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 등의 정밀 조사 결과, 대부분 차량 결함이 아닌 것으로 결론이 납니다[1][3].

5. EDR 데이터 활용: 사고 당시의 차량 거동을 분석하기 위해 EDR(Event Data Recorder) 데이터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1][2].

6. 심리적 영향: 급발진 주장 후 운전자들은 심리적 불안감으로 인해 차량 처분이나 운전 기피 현상을 보이기도 합니다[4].

7. 법적 인정 어려움: 현재까지 급발진으로 인정된 법적 사례는 없으며, 대부분 운전자 과실로 결론이 납니다[1].

Citations:
[1] https://namu.wiki/w/%EA%B8%89%EB%B0%9C%EC%A7%84/%EC%82%AC%EB%A1%80
[2] https://www.youtube.com/watch?v=TahxqiMLv-8
[3] https://namu.wiki/w/%EA%B8%89%EB%B0%9C%EC%A7%84/%EC%82%AC%EB%A1%80?rev=527
[4] https://blog.naver.com/cartvnews/221383899865?viewType=pc
[5] https://www.youtube.com/watch?v=HT48BSlcgy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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