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필독]사상최악 금융스캔들:개미는 왜 주식하지 말아야하나?> 2018.4.6 

1. 박근혜 전대통령의 역사적 판결이 생중계되던 바로 그 시점에, 대한민국 역사상 최악의 금융 스캔들이 발생했습니다. 

2. 삼성증권 직원이 배당금으로 우선주 한주당 1000원이 아닌 1000주를 꽂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실체 없는 우선주 28억주(100조원)가 손끝하나로 발행된 것입니다. 

3. 문제는 직원 중 일부가 자기 계좌에 꽂힌 유령 주식 5백만주를 처분했다는 사실입니다. 주가가 순간 10%하락했지만, 이들은 인당 60억원을 벌었습니다. 

4. 현재 삼성증권 측은 긍정 기사 물타기 신공으로 일부 직원들의 모럴헤저드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배째라고 나오면 법적으로 돌려받기 어렵습니다. 

5. 똥줄타는 삼성증권은 500만주를 구해서 월요일까지 고객 구좌에 채워넣어야합니다. 그런데, 우연히도 연기금(!)이 80만주를 매도 해주는 친절을 베풉니다. 

6. 일개 증권사가 손끝하나로 존재하지 않는 주식을 무제한 만들고, 아무 제약없이 거래가 가능했다는 사실은, 이 문제가 대한민국 증시의 시스템 문제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7. 이번 사건은 제가 왜 여러분에게 지속적으로 개인은 주식하지 말라는지 설명해줍니다.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이곳은 여러분 노는 곳이 아닙니다. Bozart

펌글입니다.

와 정말 충격적입니다. 들키지 않게 계속 자행된일일 수 있다는거.. 그리고 다른 증권사도 가능할 것 같다는 것.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