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 러시아 백신 관련 테마가 핫 합니다. 이트론, 이화전기, 이아이디, 이수앱지스, 바이넥스, 휴온스, 휴온스글로벌 등등 많은 분들이 매매를 하고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며칠전에 이씨 3형제라 불리는 종목들이 하한가를 갔습니다. 하한가를 간 이유가 러시아 백신 국내 도입을 안한다는 기사가 였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그게 하한가를 갈 정도의 이유인가라고 생각하고 과대낙폭으로 판단하여 하한가 근방에서 매수를 했습니다. 손절라인은 잡고 진입. 결국에는 하한가를 기록했죠. 시외에서는 상승했습니다. 그래서 다음날 바로 상승을 기대했었는데...


어제(27)는 장초반에 빠지길래 손절빠르게하고 바로 775원 근처에서 재진입했습니다. 더 빠지면 손절하려고 했는데 운이 좋게 상승을 했고 장 막판에 상한가 찍고 일부 밀렸습니다. (손절 손실은 모두 만회했고, 보상비도 꽤나 좋았습니다.) 장 끝나고 호재 뉴스가 나와서 휴온스 가족은 시외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수앱지스 등도 시외 괜찮았습니다. 이화전기는 개별이슈로(전환청구권공시) 꽤나 빠졌네요.


이트론도 아마 이화전기 영향으로 조금 빠지긴 했는데 28일 장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장초반에 갭이뜨면 차익 실현이 일어날거고 그걸 잘 받아서 얼마나 올릴 수 있는가가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기존 전고점이 윗꼬리라서 물린 분들이 손절 혹은 본절로 많이 팔지만 않는다면.. 잘만하면 전고점 도전을 다시할 수 있지 않을까.



매매 추천은 아닙니다. 본인 판단하에 성공적인 매매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